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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부트 캠프

블로그 챌린지 #5-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1개 사례를 찾고 분석하기

지식 창업의 사례- 클래스 101

 

 

 

1.    미끼상품

 

한달 무료 체험 서비스(클래스 101+)

 

클래스 101은 최근 클래스 101+를 출시하였다. 한달동안 무료 체험 서비스를 통해서 소비자가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도록 유도한다. 구독 취소는 한달 뒤에 해도 괜찮기 때문에 제작에 관심있는 유저들을 모으기에는 아주 좋은 서비스이다.

 

인플루언서, 아티스트, 연예인들의 강의

 

여러 아티스트들과 연예인들과 콜라보하여 강의를 개설한다. 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팬층을 이용해서 유입시키기도 한다. 그 중 대표적인 예는 박재범이다. 클래스 101은 박재범의 무료 강의를 통해서 많은 유저들의 유입을 시켰다.

 

 

2.    유료 컨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여러 분야의 지식을 강의 형태로 제공한다.

 

 

3.    채널 (사이트, 카페, 크몽, 블로그 등) 구축하기

 

클래스 101은 pc기반의 사이트 모바일 기반의 앱이 현재 구축되어 있다.

 

 

4.    미끼상품 홍보하기 (소셜광고, SEO, 카페광고 등)

 

클래스 101은 인스타, 페이스북, 카카오톡등 여러 sns 채널에서 홍보되고 있다.

그 중 인스타로서의 홍보를 제일 활발히 하고 있다.

 

 

5.    미끼상품 제공하면 비용 청구(고객 DB) 하기

 

회원가입

앞서 언급한 클래스 101+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이다.

회원가입을 통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얻을 수 있다.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 (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미끼상품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클래스 101+에서는 유저가 관심있어할만한 컨텐츠를 추천해준다.

또한, 클래스 101의 인기강의들이 다수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그 강의들을 다 완강하기 전까지는 구독을 끊을 수 없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하기

 

세일을 하는 이벤트가 많은 편이다. 한정된 기간안에 인기 상품들을 세일 해주는 이벤트를 자주 진행한다.

리뷰 이벤트를 통해서 강의의 좋은 평을 유도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강의를 수강을 했을 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상품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다.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멤버십을 그만두더라도 카카오톡을 통해 유저가 관심있어할만한 강의들을 추천해주거나, 세일 이벤트를 공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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