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사용 꿀팁

아이패드 무료로 스캔하기

누리 2021. 2. 17. 13:24

아이패드에 앱을 안깔아도 스캔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게 많다. 애석하게 알고 있는 사람이 생각보다 없길래 무료로 스캔하는 방법을 찾는 사람을 위해 무료로 아이패드로 스캔 할 수 있는 팁을 전수할까 싶다.

 

 

1. 파일로 스캔하기

 

 

그 아이패드 하단에 보면 길쭉한 거 위에 아이콘들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다. 거기 보면 파일같이 생긴 아이콘이 있는데 그게 파일 앱이다. 아이패드를 깔고나서 그냥 다운로드한 파일들을 모아둔 앱이구나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쓴 적이 없었는데 폰트 다운로드하면서 어쩌다가 알게됬다. 좀 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껄... 

 

 

 

1. 하단에 있는 파일모양 같이 생긴 것이 파일 앱인데 그걸 클릭해서 들어간다.

 

 

 

 

 

 

 

 

 

 

 

 

 

 

 

 

 

 

 2. 파일 앱에 들어가고 옆에 <파일이라고 생긴 걸 클릭한다.

 

 

 

 

 

 

 

 

 

 

 

 

 

 

 

 

 

 

3. 누르고 나면 위에 점 세개가 들어있는 동그라미가 있다. 그걸 클릭한다 

 

 

 

 

 

 

 

 

 

 

 

 

 

 

 

 

 

4.문서스캔을 눌러주면 된다.

 

 

 

 

 

 

 

 

 

 

 

 

 

 

 

이런 곳에 문서 스캔하는 기능이 있을 줄이야... 파일로 바로 다운로드해야되는 문서나 여러 이미지들을 스캔할 때 쓰면 유용하다. 또 다른 곳으로 보내고 싶을 때는 공유버튼을 눌러서 보내면 된다. 근데 굿노트로는 바로 못보내는 것 같다.

 

 

2. 메모로 스캔하기 

 

 

 

이것도 아이패드 기본 앱인 메모라는 앱인데, 스캔을 간단히 해볼 수 있다. 

 

 

 

1. 노란색 띠에 아래 하얀색인 아이콘이 메모 앱 아이콘이다. 그걸 클릭한다.

 

 

 

 

 

 

 

 

 

 

 

 

 

 

 

 

 

2. 이번에도 점세개가 있는 동그라미가 클릭한다. 오른쪽 상단에 4번째에 위치해 있다.

 

 

 

 

 

 

 

 

 

 

 

 

 

 

 

 

 

3. 스캔을 눌러준다. 

 

 

 

 

 

 

 

 

 

 

 

 

 

 

 

 

 

 

이렇게 스캔할 수 있게 창이 뜨는데 이 창은 파일로 들어가나 메모로 들어가나 똑같다. 다만, 저장되는 공간의 차이가 있다. 파일로 들어가서 스캔을 하게되면, 파일에 바로 저장이 되고 메모로 들어가서 스캔을 하면 메모로 저장이 된다. 더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 스캔을 하면 될 것 같다.

 

참고로, 굿노트로 스캔을 해도 이 창이 뜬다. 마찬가지로 굿노트로 스캔을 하면 굿노트로 저장이 된다.

 

 

 

 

 

 

 

 

 

 

3. one note로 스캔하기

 

 

one note는 내가 대학생일 때 룸메였던 중국인 친구가 알려준 앱인데 대학시절에 아주 유용하게 썼다. 굿노트를 사기 좀 부담되는 사람들은 one note를 사용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공짠데 유용하다. 그리고 나는 굿노트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스캔이 필요할 때 one note를 종종 사용했다. 엄밀히 말하면 스캔이라고 되어 있지는 않고 카메라 기능이다. one note의 카메라기능에는 화이트보드, 사진, 문서 기능이 있는데, 화이트보드는 교수님들이 칠판이나 화이트 보드를 써서 강의하실때 아주 유용하다. 또, 컴퓨터 화면도 보기 편하게 스캔되서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으로 다 교체되었을 때 아주 유용하게 썼다. 교수님들이 얼굴 보여주기 민망하셨는지 피피티로만 강의하셔서 바로바로 스캔떠서 필기했던 기억이 있다. 문서기능은 문서를 스캔할 떄 유용하다. 정말 선명하게 잘 스캔된다. 나는 그랬다. 나는 대학생떄 강의시간에 나눠주는 문서를 스캔할 때 많이 썼다. 사진은 내가 스캔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다. 한번 해봐라. 

여튼 one note는 아이패드로 필기할 거 많은 대학생들 한테 추천이다. 또 마이크로 소프트 앱인데 로그인 안해도 할 수 있지만 로그인해서 저장해놓으면 아무 기기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1. one note에 들어가서,  위에 홈, 삽입, 그리기, 보기 등등이 상단에 있다. 그 중 삽입을 클릭하면, 아래 카메라가 있는데 그거를 클릭하면 된다.

 

 

 

 

 

 

 

 

 

 

 

 

 

 

 

 

 

 2. 들어가보면 오른쪽 옆에 셔터 버튼 아래에 보면 문서, 사진, 화이트 보드가 있는데 자기가 상황에 맞게 쓰면 된다.

 

 

 

 

 

 

 

 

 

 

 

 

 

 

 

 

 

내가 추천한 이 세가지 방법은 어쩌면 여러분들이 바라는 화질 좋은 스캔이 아닐 지도 모른다. 하지만 공짜로 사용하는 앱치고 너무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한번쯤 써보길 추천한다. 생각보다 좋다. 특히 one note 추천한다. 나는 이걸로 대학생활을 정말 효율적으로 보냈다. 이상 무료로 아이패드로 스캔하는 방법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