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부트 캠프

블로그 챌린지

누리 2022. 11. 29. 23:59

내 브랜드의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할까?
요즘 명품 브랜드를 보면 브랜드의 이름이 로고처럼 쓰여지는 경우가 많다.
그 대표적인 예로서 발렌시아가를 들 수 있다.

발렌시아가의 로고가 있지만 로고보다 브랜드 네임자체가 유명하다. 브랜드명 자체가 대표 이미지가 된 케이스다.


이렇듯 브랜드명으로 로고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상품 출원을 할 경우에도 브랜드 명이 로고보다 더 큰 범주이기 때문에 로고보다 중요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브랜드의 이미지에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네이밍은 창업에서 꽤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브랜드명을 지어주는 것이 있을까?


자 먼저 자료조사가 필요한다. 우리 주변에 있는 브랜드명을 관찰해보자




위메프

위메프는 'WE MAKE PRICE'라는 문장에서 단어의 앞만 따서 만든 이니셜 기법을 이용하였다.


세바시

위메프와 비슷하게 세바시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이라는 문장을 간략하게 압축하여 부르는 압축 기법을 이용하여 만들었다.

아시아나

아시아나는 아시아라는 단어와 a를 붙인 플러스 기법을 이용해서 이름을 지었다. -> Asian+a

플러스 기법은 기존의 단어에 a,x,s,y등 약자를 덧붙여서 의미 연상성을 유지하면서 신선함과 고급스러움을 증가시키는 기법이다.



자 그렇다면, 예시를 참고해서 옷 브랜드명을 만들어보자!

CLOTHESA -> 옷에 a를 붙여 옷 브랜드라는 느낌을 살려보았다.

HIQUALCLE-> high quality clothes의 이니셜을 따서 제작해보았다.

우조판 -> 우리는 좋은 옷을 판매합니다.라는 문장을 압축하여 만들어 보았다.


이러한 방법으로 브랜드 명을 만들어보길 바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