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부트 캠프

이미 많은 기업들이 이 전략을 사용합니다.

누리 2022. 11. 8. 16:34

주제

 

FOMO 마케팅 전략 리서치 후 정리하고, FOMO 마케팅 전략을 이용한 카피라이팅

사례 1를 찾아서 분석하기


FOMO란?

FOMO는 fear of missing out의 약어로서 직역하자면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단어는 '좋은 것을 나만 놓치고 있지 않나' 하는 불안감을 뜻한다.

FOMO 마케팅이란?

FOMO 마케팅 전략은 사람들에게 놓칠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알리고, 시간을 한정해서 사람들에게 조급함, 공포감을 주는 마케팅 기법이다.

FOMO 마케팅 전략 사례


실제 온라인 사이트를 보며 사용한 FOMO 마케팅 전략을 정리해보았다.


1. 선착순

빨리 구매를 하는 사람이 혜택을 받게 함으로서
늦게 사면 저렴한 가격에 사지 못한다는 불안감을 조성하여 구매를 유도

예) 선착순 100명에게 11000원 술담화 포인트 지급, 소진시 종료



2. 남은 시간 표시

이벤트 기한의 남은 시간을 표시함으로서 끝나는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을 인지시켜준다.

예) 해커스 인강



3. 정가와 할인가 제시

원래 가격과 할인된 가격을 같이 제시한다.
정가와 할인가를 비교해보며 싼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것을 더욱 강조한다.
(좋은 기회라는 것을 고조시키기)

예) 700000원 -> 250000원 65% 첫 개시 세일




4. 시간 제약

한정 기간에만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구매자의 불안감을 자극하여 구매를 유도한다.

예) 12월 15일 일요일 자정 가격이 인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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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가격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런칭 기념, 최저가를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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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남은 자리 or 남은 수량

남아있는 자리의 수에 대해 언급한다.
이것과 동일하게 제품의 수량을 한정시켜 남은 수량의 수를 제시한다.
별로 남아있지 않은 상품을 보고 기회를 빼앗길 것이라는 불안감에 떨 수 있다.

예) 남은 자리: 4자리 or 남은 수량: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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