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기 블로그 챌린지 #9-마케팅 강의 최종 리뷰
오늘의 주제
마케팅 강의 최종 리뷰
따당!!
휴... 또 일주일이 무사히 지나갔다. 요번 주는 창업의 제일 중요한 부분인 마케팅 강의를 들었다.
강의를 듣는 동안 잘되는 식당을 가면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썼는지 추측해보기도 하면서 나의 머리 속을 마케팅으로 물들인 한 주였다.

돌다리 이론을 튼튼히 만드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나의 고객님들을 페르소나로서 유추해보기도 했다.
가상 고객을 만들고 시나리오를 만들면서 고객들의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지 감이 잡혔다. 데이터만 봤을 때는 이 데이터를 보고 어떻게 활용하라는 거지?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데이터를 보고 가상 고객을 만들고 그들의 시나리오를 만들어야 겠다 생각했다.
사실 페이스북 광고 집행방법은 영상으로 이해하기 좀 힘들기도 하고 페이스북의 유행이 시들해지고 있다 보니 흥미가 떨어져 강의를 많은 시간을 들여 봤다. 하지만, 마지막 강의에서 하나의 방법을 알면 다른 방법도 유사하기 때문에 일단 하나를 공부하라는 말에 이해가 됐다. '왜 인스타가 아니라 페이스북 광고지?'라는 생각을 솔직히 했는데 그 얘기를 듣고 어느 정도 수긍이 갔다. 하지만 그래도 인스타용 광고 집행 방법도 알려주셨으면 좋겠다. 헤헷

마케팅 강의는 저번 주 보다 좀 더 실질적인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어서 이해하는 것과 상기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나의 클래스 챌린지를 보면서 리뷰를 쓰다 보니 조금씩 이해가 가는 것 같다. 이번 주 토요일은 마케팅 강의를 한번 더 리뷰해봐야겠다. 그렇다면 좀 더 이해가 잘되지 않을까? ㅎㅎㅎ 얼른 이 방법을 사용해보고 싶다! 우리 동기분들 다 그럴 거라 생각한다.
모두들 열심히 퐈이링해서 기업가로서 만나는 그날까지!! just do it!!
id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