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 11기 블로그 챌린지 #7
내 상품을 하나 정하고 첫 고객 유입부터 구매까지 촘촘한 돌다리 설계 플랜 짜보기
돌다리 이론이란, 소비자가 서비스를 소비하기까지의 단계들을 돌다리로서 표현한 이론이다. 소비자는 인지, 호기심, 몰입, 의심, 욕구, 구매, 재구매 라는 돌다리를 차례대로 밟고 나아간다. 이 이론에 있는 단계별로 내 상품에 대한 설계 플랜을 짜보자!
내 상품: 초콜릿 제품
1. 인지: 초콜릿 제품에 관한 리뷰를 써서 블로그에 올리기+ 유투브 영상
주제:
주간 초콜릿: 1주마다 맛있었던 초콜릿 제품 소개하기
초콜릿 답례품 리뷰: 초콜릿 답례품이 유명한 곳을 찾아 리뷰하기
초콜릿 음식 만들기: 맛있는 초콜릿 제품과 유사하게 레시피를 만들어 보기
2. 호기심: 블로그와 유튜브로 인지도를 쌓고, 지식을 쌓아서 초콜릿 제품을 생산하고 블로그와 유튜브에 광고하기
제목: "000이 만든 초콜릿 비스킷! 이제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초콜릿인가 천국의 맛인가"
팬 중 선착순 10명에게 무료 초코 제품을 제공하고 리뷰하는 이벤트 만들기
사이트를 구축하고 '내가 좋아할 초콜릿 제품' 이라는 테스트를 무료로 하게 해주는 대신 회원가입 시키기
3. 몰입: 초콜릿 제품을 만든 과정과 맛있는 초콜릿 제품 사진을 기제하기
4. 의심: 유명한 먹방 유튜버들에게 홍보 부탁한 후, 리뷰 동영상 부탁하기
5. 욕구: 첫 구매 기념 세일하기
>이익은 얻지 못하더라도 제품의 맛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고, 제한기간동안의 세일을 통해서 구매 욕구를 당기기
카피라이팅: " 이 가격으로 다시는 안팝니다! 첫 구매 기념 세일!"
6. 구매: 구매 페이지를 통해 세일한 가격을 보여주고, 네이버 페이나 카카오 페이같이 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도입
7. 재구매: 회원가입을 한 회원들에게 계속 이벤트를 공지해 줌으로서 재구매를 유도